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40~60대, 특히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괜찮은 일자리를 찾기가 정말 어렵습니다.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직업은 정부에서 보조금을 지급하고, 무료 교육도 받을 수 있으며, 월 30만원 이상의 수입을 올릴 수 있는데요, 최근 많은 분들이 요양보호사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정신적 스트레스, 낮은 급여 등 여러 가지 이유로 포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. 하지만 이 직업은 자격증이나 경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위에 있는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다음 맘시터 학습센터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 

     

    맘시터는 어떤 일을 하나요? 맘시터는 베이비시터를 일컫는 가장 일반적인 용어인 육아 도우미 또는 시터입니다. 시터의 업무는 아이들을 안전하게 돌보는 것입니다. 유치원, 어린이집 등하원, 집안일, 야외활동, 학습지도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업입니다. 엄마라면 경력이 없더라도 보육 경험이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. 최근에는 40~60대 여성들이 많이 도전하고 있고, 맞벌이 부부도 시터를 찾는 경우가 많아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스케줄에 맞춰 풀타임 또는 파트타임으로 일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. 그리고 얼마를 벌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하기 위해 아이 한 명당 원하는 시급을 설정할 수 있는데, 최저 시급부터 5만원까지 다양합니다. 예를 들어 시급을 2만원으로 설정하면 하루 3시간, 주 3회 근무하면 월 72만원, 하루 8시간, 주 5회 근무하면 월 32만원을 벌 수 있습니다.